레오나로 승리를 쟁취하기 쉬울때는?
레오나가 근접챔피언이기도 하고 서포터의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통계상 전적도 좋지 않고 여러모로 까다롭긴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르마 나미, 카르마, 소나, 룰루, 질리언, 라칸 등 유틸형 서포터 모두 포함됩니다. (소라카 제외)
일단 적이 물몸 유틸폿이면 모두 카운터가 가능하며
질리언같이 Q 한방 한방이 중요한 챔피언은 Q 쐈을 때 물면 무조건 이깁니다. 벨코즈 자이라, 벨코즈, 바드, 럭스 ,애니 같은 챔피언이 포함됩니다.
예외적으로 딜 서폿이지만 브랜드는 스킬 구조상 레오나가 상대하기 까다롭기때문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에는 넣지 않습니다.
이 챔피언들은 일단 어떻게든 점멸만 빼놓으면 점멸Q-R, E-R 등으로 연계할 시 거의 킬각이 나오기때문에 상대하기 쉽습니다.
초반에 너무 앞포지션잡고 체력이 다 빠지고 시작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애쉬 트위치, 코그모, 애쉬, 진, 바루스, 미스포춘, 징크스 같은 챔피언들이 포함됩니다.
또한 미드 뚜벅이 챔피언인 신드라, 오리아나같은 챔피언도 여기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레오나의 E 스킬은 미니언을 관통한다는 엄청난 이점이 있기때문에
뚜벅이 원딜러를 상대로는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궁극기의 사거리도 매우 길고 투사체가 아닌 판정이기때문에 궁극기를 배운 이후로는 이 챔피언들을 상대할 땐 일단 억지로라도 점멸만 빼놓으면,
한타 때 무조건 궁박고 포커싱하게되면 중후반에도 이기기가 매우 쉬운 편입니다.
이런 뚜벅이 챔피언들을 상대할 땐 플체크를 잘 하시고 노플일 때 한타를 여세요. 추가 공략 Etc
상대방 아이템 대처어떤 챔피언들을 플레이해도 마찬가지긴 하지만상대방의 초시계(초시계 키트)(존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수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정화Cleanse(정화)는 꼭 체크하시고 플레이하셔야 합니다.진입챔인 레오나 특성상 상대가 똑똑하다면 일부러 각을 주고 낚시를 할 가능성도 있고EZenith Blade(천공의 검)한방 잘못 꽂았다가 상대 한명한테 어그로 쏠리고 한타 대패로 이끌 가능성이 큽니다.수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의 경우 상대방이 반드시 수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쓸걸 꼭 생각하고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나 RSolar Flare(흑점 폭발) 중 하나로 CC를 걸면 상대가 수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반응을 할텐데이 때 남아있는 스킬로 추가 스턴 연계를 바로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셔야합니다.(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RSolar Flare(흑점 폭발)을 둘 다 사용하시지말고 상대방의 수은을 보고나서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RSolar Flare(흑점 폭발)중에 남은 스킬로 추가 스턴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스킬 배분교전에서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RSolar Flare(흑점 폭발)을 사용할 때 상대 한명한테 스킬을 과투자하시면 안됩니다.물론 이는 중후반 한타에서도 생각하면서 하면 더 좋긴하지만특히나 스킬샷 하나하나가 정말 중요한 초중반 소규모 교전에서 더욱 중요합니다.주로 정글을 끼고 미드쪽에서 3:3 전투를 한다거나 할 때 이런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데,예를 들어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적1에 사용하고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스턴 시간동안 아군이 충분히 적1을 마무리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RSolar Flare(흑점 폭발)을 적1에게 연계하여 쓰지말고 아껴두거나 적2에게 사용하여 추가킬을 노려보는 등의 플레이를 해주셔야합니다.이런 스킬 배분 차이로 완전히 터질 게임이 이득을 생각보다 못본다거나 오히려 교전에서 패배할 수도 있는 가능성이 생기기 때문에생각하시고 플레이하셔야 싸움을 훨씬 잘 할 수 있습니다.
스킬 배분에 대한 부분은 아니지만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RSolar Flare(흑점 폭발), RSolar Flare(흑점 폭발)-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로 연계할 때 상대 챔피언 머리 위에 떠있는 남은 기절 시간을 보시고 최대한 늦게 스킬을 연계해서 CC 시간을 길게 가져가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